작성일 : 12-08-16 02:43
저희를 초대해 주셨음에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 김대천
조회 : 2,654  
안녕하십니까. 저는 8월 10일 세명대학교에서 열린 하계 학술회의에 참석한 대림대 김대천 학생입니다.

우선 좋은 자리에 저희를 초대해주신 것을 대림대 학생을 대표하여 감사 인사드립니다. 

전공의 다름과, 깊이 있는 학문의 내용으로 인해 저희가 내용을 다 이해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 인문학 분야의 박사님들이 보여주신 열의를 보고 느낀 점이 많았습니다.

요즘의 사회는 전통학문의 가치는 모르고, 서양의 것에만 미혹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중에도 전통학문이 재조명되고, 비전공자들이 그것의 가치를 알아가게 되는 것은 모두 박사님들의 노력 덕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 저와 대림대 학생들은 전통학문을 옛것으로만 여긴 것에 대단한 죄송함을 느꼈습니다. 수암 권상하 선생님과 황강학파를 연구하시는 박사님들의 담론을 통해 저희 생활의 근간에 존재하는 전통학문의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비록 충분히 이해할 수 없었지만, 이런 기회를 자주 접할 수 있다면 점점 더 깊이 이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 기회에도 또 초대해주신다면, 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를 기쁘게 맞이해주신 박사님들께 대림대 학생들을 대표해 감사인사 드립니다.

김대천 올림.

 
 
 

  배너 또는 링크
Copyright ⓒ 한국철학사연국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