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학회지 투고 규정

 

33(주제 및 형식) 한국철학 및 동서철학에 관련된 제반연구물로

1. 논문

기획논문: 기획 주제에 관한 논문

일반논문: 자유 주제에 관한 논문

특별논문: 학계의 권위자로부터 투고된 논문

2. 논문 외 제반연구물

서 평: 국내외에서 간행된 저서 혹은 번역서에 관한 내용

논문평: 국내외에서 발표한 주요 논문(학위논문포함) 및 연구동향연구업적에 관한 내용

3. 기타 본 학회의 학술활동에 도움이 되는 문헌정보의 소개

 

34(원고의 분량)

1. 논문은 200자 원고지 기준 100140매 내외 (각주, 참고문헌 포함)를 원칙으로 한다. , 200매 이상은 투고가 불가능하다.

2. 원고 분량이 140매를 초과하는 논문의 경우 게재료 이외에 출판비를 부담해야 한다.

3. 서평논평문은 200자 원고지 기준 30매 내외로 한다.

4. 문헌정보의 분량은 논문에 준한다.

 

35(논문 투고 방법)

1. 논문은 워드프로세서((hwp) 프로그램)로 작성하고, 그 파일을 제출한다.

2. 국문 요약(초록)5개 이상의 주제어(200자 원고지 4매 이내 분량)를 첨부한다.

3. 영문 요약(초록)5개 이상의 주제어(200자 원고지 4매 내외의 분량)를 첨부한다.

4. 영문 제목과 영문 성명을 명기한다.

5. 공동 연구의 경우 교신저자 및 제1저자와 공동저자 등을 반드시 표시하고, 그 성명과 소속을 명기해야 한다. 연구영역이나 집필 범위 등 맡은 역할이 분명할 때는 이를 구분하여 표시한다.

6. 원고의 교정책임은 투고자에게 있다.

7. 투고자는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와 전화번호 등을 기재한다.

36(논문 작성 요령) 학회지 편집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 학회에서 제시한 견본 파일을 이용하여 논문을 작성한다.

2. 논문 작성시에 불필요한 빈칸과 문단 나누기는 자제한다.

3. 대제목, 중제목, 소제목 등의 표시는 , 1, 1), (1), 의 형식으로 한다.

4. 인용문은 각주에 서지사항을 반드시 명기하여야 한다.

5. 자주 인용되는 원전류의 경우 약칭을 사용하고, 상동(上同)이나 상게서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6. 관련 전공자들이 대부분 알고 있는 원전류의 서명이나 편명 등은 그 표시를 하지 않는다.

7. 본문은 한자 괄호쓰기 즉, ‘한글(한자)’ 형태로 작성한다.

8. 그림을 삽입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스캐너(scanner)로 입력해야 하고, 삽입하는 그림의 크기는 105x170mm이하여야 한다.

9. 기타 사항은 ????한국철학논집???? 원고 작성(수정) 원칙에 준한다.

 

8. 저작권 양도 및 이용

 

37(저작권 양도) 본 학회지 게재 논문의 저작권은 본 학회에 양도된다.

38(저작권 이용) 본 학회는 연구 성과 공개 등의 학술활동에 게재 논문을 이용할 수 있다.

 

9. 규정의 개정

39(개정절차) 이 규정의 개정은 본 회의 정회원 1/3 이상, 또는 회장이 발의하며, 출석회원 2/3 이상의 찬성으로 개정 한다.

부 칙

 

1. 이 규정은 201721일부터 시행한다.

2. 이 규정의 시행과 함께 기존의 ????한국철학논집???? 원고 투고 규정, 원고 심사게재 규정은 폐기한다.






  배너 또는 링크
Copyright ⓒ 한국철학사연국회. All rights reserved.